“좀 더 쉽고 빠르게 빅데이터에 접근하는 방법,

 좀 더 편리하게 빅데이터를 검색하고 이해하는 방법,

 좀 더 다양한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

 좀 더 많은 사람과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

 

㈜모비젠은 지난 1019, 빅데이터 DB 어플라이언스에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혁신적인 변화를 이어오고 있는 IRIS제품의 새로운, 그리고 개선된 흔적들을 사내에 공개하기 위한 사내 제품 발표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사내 제품 발표 행사는 30여 명의 모비젠 팀장 이상 임직원을 대상으로, 모비젠의 플래그십 제품인 IRIS 2018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공유함으로써, IRIS의 달라진 모습을 전직원에게 확산시키고, IRIS에 대한 사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Metatron BI tool과의 결합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 사례는 IRIS가 다양한 BI tool과 쉽게 결합하여 차별화된 빅데이터 저장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어서 발표된 IRIS기반의 차세대 철도 통합 정보 시스템 구축 사례에서는 시설, 영업, 조달 등 다양한 부서에서 수작업으로, 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여 진행하던 분석업무나 보고서 생성업무를 IRIS를 이용하여 자동화하거나, 대폭 단축시킴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킨 좋은 예로 평가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보안 분야에서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 솔루션과 IRIS의 결합 사례는 IRIS가 주목 받는 주요 기술들의 응용 솔루션과 쉽게 융합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비록 3시간 여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덟 분의 발표자가 IRIS 2018 제품의 개발 현황에서부터 영업 전략, 활용 사례, 제품 활용 지원 체계 등에 대해서 발표해 주셔서, IRIS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내 공감대를 강화할 수 있는 뜻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발표 후에 이어진 Q&A 세션에서는 실제 업무 환경에서 IRIS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담당 팀장들을 통해 가감 없이 공유함으로써, IRIS의 밝은 미래를 예감할 수 있었으며, 동시에 고객들의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금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내 제품 발표회를 기점으로, 년말과 2019 상반기까지 이어지는 국내외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세일즈 툴킷에 대한 준비는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이와 병행하여, 차세대 빅데이터 플랫폼으로서 IRIS의 중장기 개발 로드맵도 가까운 시일 내에 공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