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Profile
수원시는 4구(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 42동의 지방 행정을 총괄하는 행정기관으로써 산하에 5개 직속기관, 11개 사업소가 있습니다. 시정목표인 '사람중심, 더 큰 수원'을 실현하기 위해 알짜 일자리 확대, 건강미래도시 조성, 지속가능도시 구현,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복지 실현, 고품격 교육문화도시 조성, 수원형 시민자치실현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공공기관입니다.

Business Challenge
본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라, 새로운 가치 창출의 핵심원천으로 데이터가 부상하고 있으며, 공공분야에서 생성 관리되는 공공데이터의 활용이 중요해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관리 체계 수립을 기반으로 데이터 활용 체계 구축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수원시에서는 스마트 시민소통 정책결정시스템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공공데이터 개방활용,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과 시민 중심의 시정을 구현 목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Business Solution of MOBIGEN
모비젠은 고객사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데이터 수집부터 정제, 저장의 통합관리와 메타데이터, 공유, 시각화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IRIS 빅데이터 플랫폼을 적용하여 해결책을 제시하였습니다. 주요 수행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W3C DCAT2.0 기반 국제 표준 메타관리 기술 적용
- 통합인증(SSO) 기반 타 시스템 연동 지원 및 보안 강화
- 표준용어 사전에 의한 스키마 정비로 데이터의 중복, 오류 방지 및 검색 효율 개선
- DCAT2.0 표준 스키마 사용으로 RDF, LOD 기반 플랫폼화
- 데이터 연계 수집을 위한 스케줄링 기반 자동화 기능 구현
- 데이터 공유를 통한 one source multi use
- 데이터 수집 → 정제 → 분석 → 시각화 one stop service로 빠른 정책결정 및 서비스 지원

 

 

Business Value
고객사는 시정 데이터 자원 활용 및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공공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으로 시정정책 효율성 향상 및 정책 신뢰도 제고할 수 있었으며, 데이터의 가치 창출에 따른 신 경제 효과 및 지속 가능한 성장환경 조성,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 국민 참여기반의 데이터 제공 및 활용으로 편리하고 고품질의 지능화된 대시민 서비스 품질 향상 시킬 수 있는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제품/기술/구축 문의: http://www.mobigen.com/about/Support.php

 

Mobigen Big Data Innovative Company

고객문의 Home About Us Contact Us 고객문의 제품, 견적 관련은 물론 궁금하신 모든 사항에 대해 성심껏 답변 드립니다.

www.mobig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