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구소장입니다.

 

문자 받고 놀라셨죠? 랜덤커피(Random Coffee)는 제가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라, 전체 공지 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2019) 1년은 좀 부진했습니다. "만나서 뻘쭘하게 뭔 얘기해요?" 이런 얘기가 나와서...

 

2020년에는 랜덤커피랜덤질문을 제시 해 볼까 싶습니다. 뭔 얘기할 지도 랜덤으로 제시되면 좀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식은 이렇습니다. 제가 두명씩 랜덤으로 짝을 지어 줍니다.

 

주로 회사에 입사한 지 오래된 사람과 최근에 입사한 사람을 연결하는 식이고, 너무 멀지 않고 약간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쉽게 얘기하기 힘든 경우(예: 같은 그룹의 다른 팀)를 우선적으로 연결하는 식입니다.

 

그중에 더 최근에 입사한 사람에게, 제가 커피2잔 쿠폰을 배달합니다. 받은 사람은 랜덤커피 짝에게 연락해서, 같이 시간을 내서 커피를 마시면 되겠습니다.

 

서먹할까봐, 랜덤 커피 배달 할 때, 질문 한개씩을 랜덤 질문을 하나씩 드리겠습니다. 랜덤 질문은 단지 분위기를 좀 부드럽게 하는 장치입니다. 어떤 대화도 상관없습니다.

 

단 한가지! 인증샷을 밴드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랜덤커피 밴드: https://band.us/band/71566986

 

--김형근

 

Q: 문자를 못 받았어요.

A: 제게 연락해 주시면, 다시 보내 드리겠습니다.

 

Q: 랜덤커피 상대방은 어떻게 찾나요?

A: 모비젠 인트라넷 모나코 Information 에 가면 사원 검색이 가능합니다.

 

Q: 랜덤커피 상대방이 자리에 없습니다.

A: 급할것 없습니다. 출장, 휴가 뭐 그런 이유로 지체될 수 있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하셔도 됩니다.

 

Q: 저는 두번 받았습니다.

A: 한해에 여러번 받을 수 있습니다. 

 

Q: 못쓰고 남는 커피는 어떻게 하죠?

A: 상대방과 정히 시간을 못 내면, 그 커피 쿠폰 버리지 마시고, 다른 사람과 쓰세요. 아까운 내 돈 ㅠㅠ

 

Q: 인증샷은 어찌할까요?

A: 사원증 말고, 인증샷에 같이 즐겁게 커피 마시는 모습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랜덤커피 밴드에 올려 주세요. https://band.us/band/7156698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