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비젠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우리 회사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실시한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 산업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기업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 기반의 이메일, 팩스, 전화를 이용한 정량조사(설문조사)와 주요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한 정성조사(심층면접)에서 상위 30대 주요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본 조사를 토대로 D.N.A 각 산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들의 제품/서비스, 혁신 기술, 혁신 성과, 애로사항/정책적 지원사항 등의 파악을 통해 국내 D.N.A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기업지원 및 혁신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으며, 연구결과물은 정부 및 유관기관 측면에서 D.N.A 산업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의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주요혁신기업 "모비젠"의 인터뷰 내용 입니다.

 

모비젠의 혁신성과

 

모비젠이 빅데이터 관련 사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주요하게 얻은 성과를 살펴보면 단연코 매출증대와 고용창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4차산업 시대의 진입에 따라 빅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상승하면서 빅데이터 솔루션 및 데이터 분석 사업의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18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이에 기반하여 데이터 분석 관련 개발팀 및 데이터 분석팀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모비젠의 위기 극복방안

 

데이터 사업을 수행하면서 겪는 다양한 위기 사항들 중 기업의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있어 데이터가 준비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한 적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프라인, 캐비넷, PC 등에 잠자고 있는 데이터를 취합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실시하며 부서 전체를 대상으로 오프 라인 데이터를 조사하며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본 인프라를 구축했다.

 

 

모비젠의 향후 계획

 

모비젠은 자사의 주력 빅데이터 솔루션인 IRIS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사업을 확장하고, 다년간 IDC 서비스에 대한 품질관리/분석의 경험을 토대로 향후 IDC 운영 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며 인공지능 기반의 분석 서비스 또한 확대할 예정이다.

 

 

출처: https://www.nia.or.kr/site/nia_kor/ex/bbs/View.do?cbIdx=82618&bcIdx=21985&parentSeq=21985

 

[NIA 한국정보화진흥원][DNA 기업현황조사] 초연결 지능화 시대 D.N.A 분야 혁신기업

정보화로 사회현안을 해결하고 국가미래를 열어가는 세계 최고의 ICT 전문기관 NIA한국정보화진흥원입니다.

www.nia.or.kr

https://www.msit.go.kr/web/msipContents/contentsView.do?cateId=_policycom2&artId=2811315

 

보도자료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ㅇ (조사기간) ‘19.8.1~’19.11.30(4개월간), 온라인‧대면‧전화로 조사 ㅇ (조사범위) 중소‧스타트업 4,211개 대상(대기업, 중견기업 제외) ※ 1차 모집단(4,211개) → 2차 모집단(2,762개) → 180개 혁신

www.msit.go.kr